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2월 1월 2월 대만 보라색 나비 밸리 이벤트

기념일

by Physics_Choe 2025. 1. 5. 12:20

본문

반응형

대만 가오슝의 마오린 지역은 매년 겨울이면 특별한 손님을 맞이합니다. 바로 수백만 마리의 보라색 나비떼입니다. 이들은 따뜻한 겨울을 나기 위해 일본 열도에서 날아와 마오린의 산기슭에 자리 잡습니다.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은 이 아름다운 풍경을 보기 위해 매해 많은 사람들이 보라색 나비 밸리 이벤트른 보기 위해 가오슝을 찾습니다.

 


  대만의 보라색 나비 밸리 이벤트는 매년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가오슝시 마오린구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수백만 마리의 보라색 나비떼, 나비 생태 관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즐기실 수 있고 세계적으로 보기 드문 자연 현상과 겨울철 따뜻한 기후와 아름다운 자연을 동시에 체험 가능합니다.

 


  보라색 나비는 왜 매년 겨울이면 마오린을 찾을까요? 그 이유는 마오린의 따뜻한 기후와 풍부한 먹이 때문입니다. 특히, 마오린의 산기슭에는 나비들이 좋아하는 식물들이 많이 자라고 있어 겨울을 나기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나비들은 군집생활을 하기 때문에 수천, 수만 마리가 무리 지어 생활하며, 나무에 붙어 겨울을 납니다. 이러한 군집 생활은 포식자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보라색 나비의 날개는 햇빛의 각도와 강도에 따라 날개 색깔이 달라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나비의 이동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일본 열도에서에서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보라색 나비들은 따뜻한 남쪽을 향해 이동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마오린에 도착한 나비들은 나무에 붙어 겨울잠을 자듯 움직임을 최소화합니다. 봄이 되어 날씨가 따뜻해지면 다시 일본으로 돌아가 번식을 합니다.

 

  대만의 보라색 나비 밸리 이벤트에서 12월부터 2월 사이가 가장 많은 나비를 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대만의 12월 ~ 2월 날씨는 우리 나라의 늦여름 초가을 날씨와도 같기 때문에 야외 활동을 위한 선크림, 모자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만 보라색 나비 밸리 이벤트에서는 자연이 보여주는 아주 특별한 이벤트를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수백만 마리의 보라색 나비가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풍경을 한번 체험해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